자격소개

자격개요

  • 서비스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고객과 조직의 목적에 조화를 이룬 서비스의 제공, 고객응대, 고객관리, 서비스 기획 등에 필요한 지식, 기술, 소양을 평가하는 민간자격임
자격개요
자격명 등급 검정수준 비고
서비스 능력인증 3급 고객접점에서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태도, 행동 및 기술에 대하여 인지하고 있는 단계로 서비스 제공행위를 중심으로 기본지식을 갖춘 초급 수준
2급 서비스가 진행되는 현장의 유·무형의 시스템(절차와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또 서비스의 품질개선을 위한 방안을 탐구할 수 있는 단계로서 서비스 현장을 중심으로 실무를 지휘하고 개선할 수 있는 중급 수준
1급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요구를 추측할 수 있고 이를 조직의 전략적 활동과 연계시켜 설계 및 관리하며, CS전반을 평가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는 단계로서 조직 전략의 맥락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설계할 수 있고 CS를 평가할 수 있는 최고 전문가 수준

자격정보

자격정보
자격명 자격의 종류 등록번호 자격발급기관 총비용
서비스 능력인증 등록(비공인)
민간자격
2009-0191 한국도로공사  교육비 : 22만원(교재비, 응시료 포함)
 교재비 : 1만원
 응시료 : 1만원
 자격발급비 : 없음(자격증서 출력)
자격정보
자격관리 기관정보 환불규정
 대 표 자 : 김진숙
 연 락 처 : 031-8098-6820
 소 재 지 :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8로 77
 홈페이지 : ex.co.kr
 접수마감 전까지 100% 환불
 검정당일 취소시 20% 공제 후 환불
www.pqi.or.kr

검증방법 및 합격기준

검증방법
등급 검증방법 시험시간 시험시간 문항수 합격기준
3급 객관식 필기시험
(5지선다형)
서비스 개론 60분 25문항 출제문항 수 기준
매 과목 60% 이상 득점
전 과목 평균 70% 이상 득점
서비스 행동론
(고속도로영어 포함)
35문항(5문항)

검증과목 및 내용

검증방법
등급 검증방법 주요내용 세부내용
3급 서비스개론 서비스 개관 - CS의 개념과 변천/CS의 중요성
- CS의 특성과 서비스 유형/서비스 기술
고객에 대한 이해 - 고객의 위상과 유형/고객가치
- 서비스 접점/고객중심사고와 CS/고객심리
서비스 활동론 서비스 제공자의 역할과 태도, 행동에 대한 이해 - 서비스 제공자의 기본적 자세와 위상
- 서비스 프로와 자기관리/서브스 리더십/역할과 태도
서비스 제공에 요구되는 행동과 기술 및 툴의 이해 - 사람에 대한 이해
- 서비스 행동(매너,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
- 서비스 환경관리
고속도로영어 서비스 접점에서 요구되는 기본 회화
  • 응시자격 : 제한 없음 (단, 응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 응시수수료 : 10,000원 (자격증 발급 수수료는 별도)
  • 응시취소 및 환불 : 응시일 15일전까지 취소 접수분에 한하여 100% 환불처리